ICN Group 2014년도 한국산업인력공단 K-MOVE스쿨 단기 해외취업연수사업 운영기관 선정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미국 취업 전문기관 ICN Group이 2014 상시(2차) 한국산업인력공단 K-MOVE스쿨 단기과정 해외취업연수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최근 한류 열풍 및 국내기업의 해외진출 확대 등에 따라 대한민국의 위상이 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어 국내의 인재들이 세계무대로 진출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지고 있다. 이에 따라 해외취업과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이 늘어나면서 해외진출 활성화의 필요성이 대두 되어왔다. 정부 또한 이들을 양성하기 위해 적극적인 지원 정책을 펼치고 있는 양상이다.
위와 같은 정책의 일환으로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각 부처의 사업들을 하나로 통합하였고 정보를 모아 청년해외진출을 내실 있게 지원하고자 K-MOVE스쿨을 추진하게 되었다.
그 중 ICN Group이 한국산업인력공단에 승인받은 K-MOVE스쿨 단기과정은 일자리확보형으로 15명의 연수생을 선발 할 계획이며 선발된 연수생은 최대 320만 원의 연수비용을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지원받게 된다. 지원 자격은 대한민국 국적의 만 34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연수과정은 미국 비즈니스 실무행정전문가 육성과정이며 연수 후 미국으로 취업 기회를 제공 한다. 본 교육과정은 배재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약 3개월간 진행 되며 대전시에 거주 하고 있는 대학생 및 미취업 일반인에게 해외 취업에 성공률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ICN Group은 미국 현지 500여 미국 현지기업, 한상기업 및 NGO. NPO와 기업 및 기관과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미국 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2013년 국내 40여개 대학과 331명의 미국 취업 지원자를 확보하여 미국 취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기업이다. 또한, 2013년 한국산업인력공단 민간 해외취업알선 지원 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됐으며, 미주 지역 최다인원 배정을 받은 미국 취업 전담 지정 기업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