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외취업 No.1 ICN Group입니다

2020년 겨울 뉴욕 단기현장실습을 마친
K대학교 조민우님의 최종후기를 공유드립니다
프로그램 명: 뉴욕단기현장실습
회사/직무: C*** 여성의류 디자인 회사
근무기간: 2019. 12. 26. – 2020. 02. 10. (8주)
이름: 조민우
학교/전공: K대학교 사진영상학부

1. 인턴십 참가 동기
뉴욕이란 큰 도시에서 생활하고 일을 경험해 보고 싶어서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해외에 취업하고 싶은 생각이 있었는데 인턴 경험을 통해 의사소통 문제와 문화 차이 등을 알아 보고 싶었습니다.
또한 뉴욕은 이민자의 도시라고 불릴 정도로 전세계 사람들이 모이는 곳인데
이곳에서 일하면 전세계 사람들과의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는 기회이고 여러 나라 사람들의 생각들 알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 합니다.
2. 미국 단기 현장실습시 참여한 기관/기업 소개
제가 일한 곳은 38스트리트에 위치한 여성의류 패션회사 “C******” 입니다.
이 기업은 여성 의류를 디자인하고 디자인된 옷으로 의류판매장에 컨택을 하여 영업을 하는 곳입니다.
디자인된 옷은 값이 비싸지 않고 가격의 싼 옷들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해외에서도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는 디자인 팀에서 일하였고 저를 제외한 7명의 디자이너들이 있었습니다. 디자인 팀을 제외하고 여러 부서들이 있었습니다.
3. 현장실습 기간 동안 본인의 주요 업무 및 활동 내용
제가 한 업무는 사일러스 니트의 사진을 편집하여 룩북을 만드는 일을 하였고 유튜브에 올릴 홍보영상 제작 이였습니다.
2020년에 선보일 옷들의 룩북을 제작하기 위해 포토샵으로 사진을 하나하나 편집하였고
인디자인을 이용하여 레이아웃 디자인을 하여 제작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홍보영상은 제가 인턴을 참가하기 전에 찍어둔 영상으로 컨셉을 짜서
에프터 이펙트와 프리미어를 활용하여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4. 근무하면서 좋았던 점, 배운점, 느낀점 등
근무 환경도 좋지만 같이 일하는 직원들이 친절하게 대해 준 것이 제일 좋았습니다.
단기 인턴이라 무관심해 할 수도 있었지만 먼저 말을 걸어주고 편안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일을 하면서 제가 마음에 안 드는 사진을 제작 했는데도 긍정적으로 좋다고 해준 것에 감사하다.
그리고 패션사진을 편집 많이 안 해봐서 잘 몰랐는데 편집하는 방법을 알려주어 많은 기능들을 배웠습니다.

디자이너 알렉스 매니저와 의상 회의실에서 디자인된 옷을 보는 중입니다.
5. 성공적인 현장실습을 위한 본인만의 Tip
사람들과 어색한 사이가 되지 않으려면 먼저 인사하는 버릇을 들이면 좋은 것 같다.
같이 일하는 사이가 아니더라도 같은 회사를 다니고 같은 건물에 있다면 먼저 인사를 하면
상대방도 나를 기억을 하고 좋은 인상을 주는 것 같다. 그리고 영어를 못하더라도 당당한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일 같은 경우 못하는 것은 못한다 하고 할 수 있는 것은 분명하게 할 수 있다고 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인턴 수료증 ~!!

6. 미국에서의 문화체험활동
뉴욕에는 유명한 미술관과 박물관들이 있는데 정말 유명한 작품을 보고 여러 문화의 역사들을 보고 경험 하였습니다.
그리고 뉴욕의 주변 도시 (필라델피아, 보스턴, 워싱턴 DC) 등을 주말에 투어를 하여 뉴욕 말고
다른 느낌의 미국을 접하였습니다. 여행을 하며 미국 동부의 역사와 독립에 관한 역사적 장소를 돌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재즈음악을 정말 좋아하는데 재즈바를 가서 실시간으로 재즈 음악 공연을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경험 이였습니다.
링컨센터 투어
ㅤ
MeetUp 언어교환프로그램에도 참여하였다
ㅤ
이상
해외취업 No.1 ICN Group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