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인턴쉽 이준호님 후기

  • This topic is empty.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8250

    ICN Korea
    키 마스터


    1. 미국인턴쉽을 지원하게 된 동기

     
     4년동안 대학교를 다니면서 전공과목뿐만 아니라 여러교양영역에 대해 공부를 열심히 하였는데, 어느덧, 졸업학년인 4학년이 되었습니다. 이제 사회인으로써 발을 내딛는 중요한 시기에 여러 사람이 중요시 여기는 ‘스펙’을 쌓아야만 했습니다. 경쟁력 없이는 훌륭한 사회인이 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미국인턴쉽을 지원하여, 영어실력향상 뿐만 아니라, 실무능력을 쌓고 싶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 ICNGROUP을 선택한 이유

     
    우연히, 취업준비를 하다가 학교 취업준비센터에서 소개받아 ‘ICN’ 기관을 알게 되었습니다. 해외인턴쉽에 관심이 생겨서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타 스폰서 기관보다 괜찮은 기관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또, 학교에서 비용 면으로도 지원을 해주어서 고민 끝에 ICN에 스폰을 받게 되었습니다.
    도움을 받는 중에 주기적으로 준비방법과, 인턴과정에 대해 이해가 쉽도록 설명해 주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인터뷰 중에 끊임없이 낮이면 한국지사, 밤이면 미국지사에서 전화를 주셔서 항상 해야 할 일을 상기 시켜 주신 것이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3. 미국인턴쉽 준비부터 합격까지의 과정 중 기억에 남는 점

     
    지원 후, 서류를 제출하고 1차 관문인 스폰서 인터뷰가 생각보다 딜레이 되서 조금 의아했었습니다. 스폰서 인터뷰에 합격 한 후, 대사관 인터뷰를 보러 갔습니다. 준비를 했는데도 불구하고 긴장을 많이 해서 질문에 답변이 생각나지 않아 1차 불합격 했었습니다. 2차 인터뷰를 보러 갔었는데, ICN에서 준비해준 예상인터뷰를 100% 완벽 학습 하였는데 떨어 졌었습니다. 해외인턴은 내 길이 아니다 생각하고 포기하려고 했는데, ICN 해외지사에 상담원께서 한번 더 해보라고 용기와 격려를 주셨습니다.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3차 인터뷰를 보러 갔습니다. 합격 한 뒤 지금 인턴생활을 미국에서 잘하고 있습니다.
    (성함이 기억이 안나는데,ICN 해외지사 상담원 그분께 정말 감사하다는말을 전하고 싶네요)
     ICN에서 해외인턴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대사관 인터뷰 조언을 드리자면, 틀에 박히게 답변을 외우지 마시고, 자연스럽게 답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준비하지 못한 질문을 받게 되면 당황하기 때문이지요. 마지막 인터뷰에서 ‘날씨가 어떠하냐, 좋아하는 축구선수가 누구냐, 왜 좋아하냐, 뭐 타고 왔냐, 가족은 누구 누구 있냐’ 등 준비하지 못한 일상적인 대화를 물어 쉽게 답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합격 한 회사가 정확히 무슨일을 하는지 알아보고 인터뷰에 임해야될 것 같습니다.


    4. 미국 인턴쉽에 참가 하면서 배운 점과 느낀 점


    자동차 회사에 인턴쉽을 했는데, 현재 여러 실무적인 일을 습득 하는 중이고 오후 5시~7시에 퇴근하여 집에서 영어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업무 중에 외국인들과 의사 소통 하는 것이 영어 향상에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여행은 여름휴가를 일주일 받아 미국서부 주요 도시를 방문 하였습니다. 올 겨울 휴가 때는 동부를 방문할 예정입니다.
     

    5. 미국 인턴쉽을 마친 후의 계획 또는 진로


    개인적으로, 1년 인턴쉽은 조금 짧은 것 같습니다. 3개월정도 일을 해보니 일에 흥미도 있고, 여기서 계속 머무르고 싶습니다. 국내로 돌아가더라도, 여기서 배운 업무 기술로써 좋은 기업에 취업하고 싶습니다.
     

    6. 해외 인턴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

     
    해외 인턴쉽이 인생에 있어서 자신의 가치를 올릴 마지막 기회인 것 같습니다.
    저는 사회로 나아 가기 전에 업무스킬, 영어실력향상, 다양한 문화경험, 여러사람과의 소통 등 다양한 경험을 쌓고 싶어서 선택했는데, 인턴쉽을 준비 하는 분들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대사관 인터뷰만 공부하시고, 다른 것은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 Your Global Partner. ICN Group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게시판 ‘프로그램 후기’가 새 게시글과 답변으로 마감했습니다.

mshop plus friend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