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아마존에서 1위의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는 여성뷰티제품 인턴라이프 공개!!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21378

    andy
    키 마스터
    성명: 이지선
    대학/전공: K대학교 국제금융학과 
    국비지원 K-Move 스쿨 연수과정명: 미국 경영정보전문가 양성과정 4기 
    미국 입국일: 2019. 1. 20.
    근무 회사명: R 유기농 여성용품/여성 뷰티제품 생산유통 업체 
    포지션: Marketing 

     

     

     

    1. 인턴십 지원동기 및 ICN을 알게 된 계기

    대학 졸업과 함께 진로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며 전공을 하며 키워온 마케팅에 대한 꿈을 좀 더 넓은 세상에서 경험해보고자 미국취업을 결정하였습니다.

    그래서 미국 취업정보를 검색하던 중 ICN에서 경영정보전문가를 모집하는 글을 보며 부푼 마음으로 지원하였습니다.

     

     

    2. 최종 출국 전까지 진행 사항

    7월 중순부터 시작한 K-MOVE 수업을 듣고 있을 때 9월 말 즈음 호스트 회사에서 오퍼가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긴장된 마음으로 저 또한 오퍼를 기다리며 수업 끝나고 영어 면접과 한국어 면접을 친구들과 함께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회사 오퍼를 받고 준비했던 예상질문들로 합격하였습니다. 다음 절차인 스폰서는 예상 질문으로 연습해서 합격 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긴장되던 대사관 면접은 피해야 할 답안과 꼭 말해야 할 답안들을 준비해서 연습했습니다.

    다행히 호스트 회사부터 대사관까지 준비한 대로 잘 되어 미국 취업에 무사히 입성할 수 있었습니다.

     

     

    3. 근무 회사 소개 및 업무 내용

    제가 다니는 회사는 유기농 여성용품과 각종 여성 뷰티 제품들을 생산해 세계 최대의 유통망을 가지고 있는 아마존 사이트에서 1위의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2017년에 설립된 스타트업이지만 성장가능성이 매우 높은 회사이고, 또한 인턴으로서 배울 수 있을 것이 많아 선택하였습니다. 저는 아마존 팀에서 마케팅일을 하며 실질적인 업무를 돕고 있습니다. 아마존의 유통 시스템, 고객들의 리뷰 관리와 판매 매출 관리 데이터도 배우고 싶다고 지원하여 사수에게 열심히 배우고 있습니다.

    호칭 또한 ‘님’을 사용하여 모두 에게 동등한 대우를 받으며 정말 좋은 근무환경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수평적 문화를 잘 체험하며 보람찬 회사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4. 미국 생활

    처음엔 회사 생활 하기도 바빠 퇴근하고 집에 와서 쉬었지만, 1개월 정도 지난 후 퇴근하고 집 근처 다운타운에서 저녁을 즐기기도 하고,

    금요일 저녁에 외국인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타운에 가서 외국인들과 친해지며 영어공부도 자연스럽게 하고 있습니다.

    근처 산타모니카 해변, 그리피스 공원도 가며 밋업에서 만난 외국인 친구들과 주말에 만나 LA 다운타운 구경도 하며 미국에서 꿈꿔오던 생활들을 하나씩 이뤄가고 있습니다.

     

     

      

    5. 현지 생활 비용을 적어주세요. 1개월 기준
    내역 금액(달러 기준)
    (예) 식비 $300
    (예) 교통비 $100
    (예) 차량유지비 $200
    (예) 집세 등 $850
    합계 $1450

     

    6. 해외 취업을 추천하는 이유

    한국에서 미국의 수평적 문화에 대해 많은 얘기를 들었지만, 실제로 겪어보니 정말 우리나라와 문화가 다른 것을 실감하였습니다.

    회사 문화도 전혀 강요가 없고, 모두 동등한 대우를 해주며 멋있는 풍경을 보며 근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미국에 와서 SSN 신청, 은행, 운전면허 등 한국에서는 당연하게 되는 것을 여기 와서 신청하며 배우는 것들이 많습니다. 이 외에도 경험할 것, 배울 것이 많은 해외로 취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7. 해외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주는 TIP

    일을 하며 지금 가장 절실히 깨닫고 있는 것은 영어입니다. 한국에서 더 많은 영어공부를 해왔어야 한다는 생각을 합니다.

    한국에서 미국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기간 동안 최대한 많이 공부할 수 있을 만큼 영어공부를 많이 하고 오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을 할 때 모두 영어를 사용하며, 외국인 분들과 대화를 하며 일을 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는 다양한 경험을 할 마음의 준비면 충분합니다. 

     

     

            

    —————————————————————————————

    ICN 공식 홈페이지 >> http://www.icnkorea.com/

    ICN 문의사항 >> icngroup@icncareer.com

    ICN 상담신청 및 지원하기 >> https://goo.gl/forms/EbgSgs5c60gszE0B2

    카카오 플러스톡 1:1상담 >> http://pf.kakao.com/_RBmwj 또는 “아이씨엔그룹” 검색

    ICN 한국지사: 02-3445-4278

    ICN 뉴욕본사: +1) 212-268-0685

    ICN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icnpage

    ICN 공식 블로그: https://blog.naver.com/icngroup

    ICN 공식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icn_group/

    ICN 공식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ywb6C1ijC8LFaypYi1mgcA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게시판 ‘프로그램 후기’가 새 게시글과 답변으로 마감했습니다.

mshop plus friend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