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8 K-Move J1 인턴십
지역: California
지원자명: 정지현 님
학교명: D 대학교
전공: 패션디자인과
업체명:S***** L*** Inc.
포지션: designer
1. ICN을 알게 된 계기 및 미국 J1 인턴십 지원동기

ICN을 지원하게 된 동기는 학교의 공지사항을 통해서 접하게 되었고 여러 동기의 경험과 추천을 통해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워킹 홀리데이와 달리 자신의 전공에 맞는 업무와 해외에서 살아 볼 수 있는 경험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것에 매력을 느껴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2. 근무 회사 소개 및 업무 내용
근무를 했던 회사는 YOUNG 한 여성의 옷을 디자인 하는 패션회사로 디자인팀, 프로덕션팀, 세일즈팀, SHIPPING 팀, 있었고 3-4개의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는 회사입니다.제가 속한 업무는 디자인팀에서 HEAD DESIGNER 의 어시를 하며 디자인을 해볼 수 있는 기회도 주어져 많은 좋은 경험도 할 수 있었습니다. 12월에는 베가스에 있는 MAGIC SHOW 를 통해 미국 패션시장을 더욱 넓게 볼 수 있는 경험이 되었습니다.


3.미국생활
회사를 끝나고 집에와서 같이 사는 친구들과 저녁을 만들어 먹거나 우버를 타면 쉽게 오고 갈 수 있는 KOREA TOWN 이 있어 생활에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주말이 되면 친구들과 라구나 비치, 산타모니카 비치 또는 하이킹을 하러 갔습니다. 공휴일이 있는 날이면 LA주변에 있는 샌디에고, 라스베가스, 조슈아 트리 등을 여행 할 수 있었습니다. 이 곳에서 친해진 다른 나라의 사람들과도 친해져 함께 홈파티도 하고 즐거운 시간도 보냈습니다.


4. 해외 취업을 추천하는 이유
해외취업을 추천하는 이유는 해외에서 살아봄으로써 세상을 보는 눈이 넓어지고 다양한 사람들과의 만남을 통해 새로운 경험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제가 갔던 미국에서 느낀 점은 본인의 개성과 자유를 중시한다는 느낌을 받아 남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사는 것이 좋았습니다. 그래서 남들과 비슷한 삶보다 자신만의 특별한 삶을 살고 싶다면 해외 취업을 추천합니다.

5. 해외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주는 TIP
미국으로 해외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께 주는 TIP은 시간에 쫒겨 아무 회사에 취업하는 것은 비추천 합니다.
저는 처음 LA에서 취직한 회사는 저의 업무에 맞지 않은 일과 여러모로 어려움을 준 회사였어서 회사를 옮기게 되었습니다. 다행히도 옮긴 회사는 좋은 직원들과 업무를 가지게 되어 배울 것도 많고 지금은 그 회사에서 WORKING VISA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머나먼 미국 땅에 적지않은 돈과 좋은 경험을 하러 가는 것인데 잘못 만난 회사때문에 한국으로 돌아간다면 너무 안타까울것같습니다. 처음 면접을 볼 때 정말로 궁금한 사항들을 다 물어보고 어떤 느낌의 회사인지 최대한 알고 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LA에서 저처럼 회사를 옮기는 친구가 많기 때문에 회사에 대해 잘 알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요즘 여러가지 이유로 미국으로 비자 받고 들어오기 힘들다고 주위에서 말이 많지만 실제로 LA에서 만난 친구들을 보면 면접을 많이 떨어져도 잘 왔던 친구도 있고, 나이가 많아도 취업에 성공한 친구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애초부터 걱정을 너무 하지 않고 해외취업을 하고자하는 의지와 노력만 있다면 모든게 잘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ICN 공식홈페이지 >> http://www.icnkorea.com/
ICN 채용정보 >> http://www.icnkorea.com/job_board/
ICN 공식네이버블로그 >> https://blog.naver.com/icngroup
ICN 문의사항 >> icngroup@icncareer.com